방구석 여포의 나들이

티에스아이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상장 일정은? 본문

오늘의 투자노트

티에스아이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상장 일정은?

장판아래 2020. 5. 25. 08:11

티에스아이 코스닥 이전상장 

코스닥 시장 상장 일정→올해 7월 예정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던 티에스아이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에서 승인받았습니다. 티에스아이는 올해 3월26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청구했고, 그 결과가 이달 22일 '승인'됐다고 자율공시했습니다. 상장 주선인은 한국투자증권 주식회사입니다.

티에스아이는 향후 코스닥시장 상장일정은 이사회 결의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 결과에 따라 정해질 예정입니다.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청구를 했던 올해 3월 자율공시를 보면, 티에스아이는 이전상장 시기를 올해 7월로 예정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공시됩니다. 다만 코스닥시장본부가 상장예비심사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장심사결과의 효력을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티에스아이가 이전상장을 결정한 이유는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통한 재무건전성 확립과 경영투명성 등 기업가치 제고입니다. 주식 분포 현황을 보면, 최대주주 지분이 60.52%, 주요주주 지분이 11.94%, 소액주주 지분이 4.08%입니다. 

티에스아이는 어떤 회사일까?

주식회사 티에스아이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7월에 법인전환하였습니다. 지배회사는 플랜트 설비 및 시스템 구성과 화학, 전자 등에 필요한 Slurry Mixing 시스템 제조업을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는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차전지 제조 장비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장비 업체로 표준산업분류상 '그 외 기타 특수 목적용 기기 제조업(C29299)'으로 구분되며, 2차전지 제조 장비 중2차전지에 필요한 활물질, 도전재, 결합재, 용매를 혼합하는 믹싱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는 '주요 수요처인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ESS, 스마트폰 등 2차전지의 수요 증가로 인해 설비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당사의 실적도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공시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