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여포의 나들이

메디프론 주가와 뉴메이스 지분 투자 결정│8% 상승 마감 본문

오늘의 투자노트

메디프론 주가와 뉴메이스 지분 투자 결정│8% 상승 마감

장판아래 2020. 5. 7. 16:22

코스닥 상장사 메디프론 주가

수급,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코스닥 상장사 메디프론 주가가 오늘 전 장보다 8.23% 오른 3615원 상승 마감했습니다. 메디프론 주식 시세는 장 중 429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이 때문에 주요 검색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기도 했습니다. 수급상황을 보면 개인이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개인은 오늘 12000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4000주 순매도했습니다.

 

 

투자 결정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메디프론은 오늘 뉴메이스 주식 172,786주를 32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지분 투자 규모는 자기자본 대비 18.09%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이번 주식 취득 후, 메디프론의 뉴메이스 소유 지분비율은 20%로 증가하게 됩니다. 메디프론은 이번 지분 투자 목적에 대해 전략적 사업 제휴를 통한 연구개발 시너지창출과 바이오신약 파이프라인의 확장 기대라고 밝혔습니다.   

 

메디프론이 투자한 주식회사 뉴메이스는 연세대학교 융복합기술센터 내 설립된 첨단 의료기기, 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 기업입니다. 20여년간의 의공학/생명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동맥경화 진단치료를 위한 세포유래 나노소포체, 당뇨병 치료를 위한 인체주입형 하이드로겔, 뇌출혈/기형심장/심근경색 진단치료를 위한 심장 디바이스, 환자 맞춤형 3D/4D printing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기준 회사의 자산 총계는 약 3억원이며, 매출액은 1100만원입니다. 같은 기간 잡혀있는 당기순손실은 약 2억원 규모입니다.  

 

 

메디프론은 게이밍 모니터 및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휠, TV 등으로 특화한 유통사업과 유무선 통신사 및 포탈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사업의 IT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 알츠하이머병 치매치료제와 알츠하이머병 진단키트, 바닐로이드 수용체를 타겟으로 하는 비마약성 강력진통제등 중추신경계 질병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신약사업부문도 주된 사업부문으로 두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