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여포의 나들이

세화아이엠씨 거래정지→거래재개│상장폐지X 상장 유지O 본문

오늘의 투자노트

세화아이엠씨 거래정지→거래재개│상장폐지X 상장 유지O

장판아래 2020. 5. 25. 19:53

세화아이엠씨 거래정지 해제, 5월26일 거래재개 

거래소 5월25일 상장 유지 결정 

세화아이엠씨 주권이 5월26일부터 거래재개됩니다. 거래소는 5월25일 세화아이엠씨의 상장적격성 유지 여부 심의를 위해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세화아이엠씨에 대해 상장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5월26일부터 세화아이엠씨 주권의 매매 거래정지가 해제된 것입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지난해 7월26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에 따라 올해 4월30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받은 바 있습니다.

세화아이엠씨 손오동 대표이사 

주주들에게 보내는 글 게시(▼아래 전문)

안녕하십니까, 세화아이엠씨 대표이사 손오동 입니다.

먼저, 2020년 5월 25일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의 당사 주권 상장유지 결정에 따라, 당사의 주식은 2020년 5월 26일부터 거래재개가 됩니다.

2018년 3월 6일 거래정지 이후 거래재개까지 약 2년여의 시간 동안 주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었기에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주주 여러분,

이제 세화아이엠씨는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재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자 합니다.

회사의 내부통제절차는 더욱 철저히 준수될 것이며, 약속드린 바와 같이, 정례적인 주주분들과의 소통으로 경영의 투명성 또한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저를 포함한 임직원 모두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대내외적인 환경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에 봉착해 있으며, 세화아이엠씨 또한 이러한 환경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러나 저는 현재의 위기가 자본력, 기술력, 고객 대응 인프라가 구축된 기업에게는 오히려 전화위복의 효과가 여실히 나타날 수 있는 기회임을 확신합니다.

이에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철저한 준비와 노력으로, 현재의 상황을 반드시 극복하여,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이룰 것이며, 그 결실을 주주 여러분들과 나눌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지난 2년여의 시간 동안 주주 여러분의 진심 어린 질타와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세화아이엠씨 2019년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대상 결정 

횡령, 회생 개시 신청 기각 등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추가

거래정지부터 거래재개까지. 세화아이엠씨에 무슨 일이 있었는 지, 2019년으로 돌아가봅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지난해 7월5일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대상으로 결정되었으며, 한국거래소는 세화아이엠씨의 상장적격성 유지 여부 심의를 위해 지난해 7월26일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세화아이엠씨에 대하여 2020년 4월30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하였으며, 동시에 거래정지를 계속했습니다.

앞서 세화아이엠씨가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대상으로 결정되기 전 상황을 잠깐 봅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지난해 7월 횡령, 배임 등 혐의가 발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횡령 등 금액 규모는 66억원입니다. 

올해 2월에는 회생 절차 개시 신청이 기각되기도 했습니다. 광주지방법원은 주주 김광삼 외 6명이 신청한 채무자 (주식회사 세화아이엠씨)에게 파산의 원인인 사실이 생길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 사건 신청은 신청이 불성실하거나 회생절차에 의함이 채권자 일반의 이익에 적합하지 아니한 경우에 해당한다고 할것이고, 나아가 조사위원을 선임하여 채무자 회생절차 개시사유의 존부를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보이지도 아니하며, 달리 이를 인정할 자료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광주지방법원은 이 사건신청에 대해 회생절차의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판단했고, 관련 법에 따라 기각 결정했습니다. 

횡령에 이어 회생 절차 개시 신청 기각까지 더해지면서, 세화아이엠씨에는 당시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추가됐습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어떤 회사일까?

세화아이엠씨의 주요 사업은 (1) 타이어 금형, (2) 타이어 제조설비 사업부문입니다. 타이어 금형은 타이어 생산공정 중 가류 공정에 필요한 소모품으로서, 그린 타이어   (민무늬 타이어라 불리는 원형 타이어)에 타이어 패턴 디자인, 무늬, 고객사 로고 등을 구현하기 위한 소모품입니다. 즉, 타이어의 성능(타이어 유형별 기능 구현) 및 상품성을 부여하는 일체의 금형을 말하며, 완성 타이어를 만들기 위한 하나의 제조설비의 소모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금형은 타이어 제조설비 중 타이어에 '생명을 부여한다'라고 표현될 정도로 타이어의 기능 및 상품성을 결정합니다.

타이어 금형 외 당사는 성형기, 드럼 등 타이어 제조설비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타이어 생산공정상 성형 단계는 그린 타이어(민무늬 타이어)를 만들기 위한 단계로서 당사는 그린 타이어를 만들기 위한 설비인 성형기(드럼 포함)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형기는 그린 타이어(민무늬 타이어)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성형기 내에 장착된 드럼을 통해 결합하는 장비로서 타이어의 품질을 좌우하는 주요한 설비입니다.

Comments